온라인상담
[담낭염] 담낭 절제수술 (미국 시민권자)
작성자 * 작성일 2023-03-20 13:51:05 조회수 1683

담낭 절제수술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시민권자로서  담낭에  돌이 많아 수술을 권유 받았습니다.   원장님께서  만드신 담낭수술에 관한  Youtube 를 보고 좋은정보를  많이 알게됬스빈다.   여기 현지에서도 수술을 할수 있지만,  보험해택을 받아도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상당이 많습니다.   게다가  여기  의료 수준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   아는 지인이 한국에서  수술을 받는것이 낳다고 해서  연락드립니다. 

한국에서  미국시민권자가  담낭 절제수술을 많으려면(한국 보험적용을 못받음)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혹시  외국 교포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있나요?

수술을 받게되면,  몇일 정도  시간을 잡고 한국을 방문해야 하나요?  저는 한국에 연고지가  없어   회복기간동한  호텔에 머룰러야해서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많아서요....     수술후  비행기는  얼마나 후에 탈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튼튼병원 23-03-20 16:43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을 중심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미국시민권자가  담낭 절제수술을 많으려면(한국 보험적용을 못받음)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 국내는 질병을 치료 받을때 해당 치료비 중 40% 이상을 국가에서 부담해 주고 있습니다. 이를 급여항목 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비급여 항목을 본인이 지불하게 됩니다. 미국 시민권자일 경우 급여 항목을 지원 받지 못하게 되기에 모든 치료 비용을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혹시  외국 교포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있나요? --> 그간 해외에서 여러 분들이 수술 받으로 오셨지만 해외에서 오셨기에 치료 비용이 국내 환자분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수술을 받게되면,  몇일 정도  시간을 잡고 한국을 방문해야 하나요? --> 본원은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약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예약 당일 오전에 내원 진료후 꼭 담낭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오후에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을 시행 합니다.
담낭 수술 다음날 퇴원 합니다.
재차 내원이 필요 없게 조치 후 퇴원 하게 됩니다

수술후  비행기는  얼마나 후에 탈수 있을까요?   --> 장시간 비행기 탑승은 수술 7일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그간 검사하신 영상 자료를 가지고 오시면 중복 검사를 피하 실 수 있습니다.


본원의 도움이 필요 하시면 제 일정을 관리해 주시는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통화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

비용 상담또한 통화로 부탁드립니다.

김유정 간호사 010-3555-7562